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8’은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스마트앱어워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스마트앱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유밥은 2013년 우수상, 2014년 최우수상에 이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으로 스마트앱어워드 전문교육 분야에서 영예의 대상(Winner)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유밥은 인더스트리미디어의 기업교육용 스마트러닝 서비스 등록상표이다. 2010년 회사 설립과 함께 만들어진 유밥은 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2012년 국내 처음으로 상용화에 성공하여 기업에 서비스되고 있다. 유밥은 학습자 자신의 스마트기기로 기존의 온·오프라인 교육서비스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연간 정액제로 비용부담 없이 학습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기업교육에 필요한 경영직무, 자기계발, 인문교양, 어학 분야에 걸친 3~8분 단위의 마이크로 콘텐츠 4만6000개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무제한 학습할 수 있으며, 매월 평균 400개 이상의 마이크로 콘텐츠가 신규로 업데이트가 된다.
유밥은 학습자 행동과 경험 분석 기반의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개인 맞춤형 학습 컨설팅이 가능하다. 또한 현장에서 즉시 학습할 수 있는 유밥의 마이크로 단위 콘텐츠 강의는, 짧고 압축된 콘텐츠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최근 근로시간 단축과 워라밸의 압력 속에서 업무와 집합 교육의 병행이 어려워지는 직장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현재 대기업 200개사, 중소기업 2000개사에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누적 학습 인원수는 40만명, 활성화된 학습자수는 19만명에 이른다. 스마트러닝 성과분석 자료(2018)에 따르면 기업들은 유밥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학습비용을 평균 64% 이상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기존 이러닝 대비 만족도가 47%, 학습효과성이 52% 더 높게 나타나는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했다.
약 1억5천만회 이상 축적되어 있는 학습자 경험(User Experience)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파괴적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유밥을 더욱 혁신적인 스마트러닝 앱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민영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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