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좌시장은 만화카페와 더불어 자체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서도 손쉽게 시민들이 가좌시장의 각종 행사정보와 시장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좌시장과 관련 웹툰작가 4인이 연재하는 웹툰시리즈는 가좌시장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볼 수 있으며, 모바일앱에서는 시장 내 점포의 상세 이미지와 전화번호를 품목별로 나누어 놓아 한눈에 시장 내에서 파는 물품들을 확인 할 수 있다. 앱은 구글앱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꽃집 청년, 우리 집 올래?’ ‘GO! 청년 만물상’ ‘가좌동 부부’ ‘나랑가요’로 구성된 웹툰은 탄탄한 스토리와 감각적인 그림체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좌시장 관계자는 “가좌시장의 만화카페는 차 한잔을 마시며 수다를 떠는 사랑방이다.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함께 어우러지는 커뮤니티 공간이자 문화예술 공간으로 가좌시장만의 특별한 상품과 재미있는 만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라며 “오프라인과 더불어 가좌시장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웹툰을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가좌시장만의 차별화된 컨텐츠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천 가좌시장에서는 문화관광형사업으로 캐릭터 '캥돌이'의 디자인 간판을 시장 입구에 설치하는 등 시장의 대표 이미지인 만화를 적용해 시민들이 전통시장에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의 낡은 이미지를 벗고, 친근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