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당한방병원 면역암센터, 10월 오픈‥HD통합면역암치료 효과는?

이병학 기자

2018-10-26 13:26:15

사진제공: 혜당한방병원
사진제공: 혜당한방병원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국내 암 발병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암 환자의 생존율은 높아지고 있지만, 유방암, 갑상선암 등 대표 여성암을 비롯해 위암, 폐암, 대장암, 간암 등의 암 발생률은 갈수록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최근 면역체계를 이용하여 암세포를 제거하는 면역암치료가 암 환자들 사이에서 효과적인 암 치료법으로 대두되고 있다. 그 중 HD통합면역암치료는 개인별 신체 환경을 분석 한 뒤 그에 맞는 다양한 면역증진방법으로 암을 치료하는 방법이며, 이는 암 재발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주고 있다.

혜당한방병원 의료진은 “우리 몸 안의 면역체계는 감염이나 여러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위험요소를 감지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이 면역체계를 이용하면 일반적인 질병뿐 아니라, ‘암’까지 치료 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면역암치료는 신체 내부의 면역체계 기능을 강화시켜 암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함과 동시에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원리의 치료법이다. 수술, 항암치료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보존적 치료방법으로, 항암치료 후 동반되는 부작용이나 통증을 해소하고 면역 재건을 통해 저하된 체력과 기력의 회복을 도와주는 치료를 말한다.

면역암치료의 가장 대표적인 치료법인 ‘HD통합면역암치료’는 개인의 면역상태와 신체의 환경 대처능력을 분석한 후, 양한방 협진을 통해 적합한 면역증진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는 암 환자의 ▲통증완화 ▲식욕증진 ▲기력회복 ▲면역증진 및 재건 ▲종양의 성장 억제 ▲전이와 재발방지 ▲면역유지관리 등의 치료 효과를 보여준다.

HD통합면역암치료는 개인 별 진료에 따라 빠른 면역재건을 위해서는 주 3회 이상 통원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로는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 중인 환자나 표준치료를 끝낸 후 재발방지, 전이억제를 하고자 하는 환자, 수술 경과가 좋지 않지만 면역집중 치료를 위해 통증을 완화하고자 하는 환자 등다양하다.

또 HD통합면역암치료는 대표적인 고주파 온열치료법을 함께 시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주파온열치료법은 열에 약한 암세포를 특성을 이용해 암세포에 열에너지를 높여 사멸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다만 암환자들의 경우, 신체뿐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힘든 상태에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통합적인 치료가 가능한 병원 진료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 HD통합면역암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혜당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면역암치료 외에도 심리와 정서를 케어링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10월 중 오픈 예정인 혜당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수면장애를 겪는 암 환자들을 위해 전 입원실 항암전문베개, 프리미엄 급 침구를 도입하였으며 개인 MTV를 설치해 환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항암전문 피부관리와 항암약선식단을 도입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