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겟앰프드', 개인 추가 설정 정보 관련으로 유저들에게 사과글 올려 화제!

이상철 기자

2018-10-02 22:40:56

온라인게임 '겟앰프드' 공지사항 캡쳐
온라인게임 '겟앰프드' 공지사항 캡쳐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캐쥬얼 RPG 온라인게임 '겟앰프드'가 장비 교체 및 DB점검 등의 작업의 긴급 점검을 마친 가운데 약 1년 치의 유저 데이터가 손실된 것으로 확인됐다.

'겟앰프드' 측은 2일(오늘) 공식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드리기에 앞서 겟앰프드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회원님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09월 29일 갑작스럽게 서버를 구성하고 있는 일부 장비에 손상이 발생하였고 문제해결을 위하여 장비 교체 및 DB점검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장비로 교체 및 DB점검 등의 작업과 데이터 이관, 서버 설정 변경 등 추가적인 진행에 물리적으로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어 겟앰프드 회원님들께 장시간 게임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손상된 장비의 데이터 확인 결과 안타깝게도 개인 추가 설정 정보의 파일 중 일부가 손상되었습니다."고 덧붙였다.

또한, 겟앰프드 측은 "회원님들의 소중한 데이터를 지켜드리지 못해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손상된 정보를 복구하는 부분에 있어 다방면으로 전문업체 및 전문가 자문을 의뢰하였으나, 2017년 09월 27일 ~ 2018년 09월 29일 사이의 개인마다 다르게 저장되는 추가 설정 데이터의 경우 장비 손상으로 인해 복구가 어려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고 전하며 데이터 손실에 대해 사과의 말을 전하였다.

한편, 캐쥬얼 RPG 온라인게임 '겟앰프드'는 현재 점검이 끝난 상태로 게임 유저들의 개인 추가 설정 정보 손상 관련으로 인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철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