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주변 근육도 예외가 아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고 또 그만큼 잘 사용하지 않기에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다 보면, 어느새 항문 근육은 굳어버리고 혈관을 압박하고 노폐물이 쉽게 쌓여 이전에 갖고 있던 힘조차 발휘하지 못한다.
'항문을 조여라'에서는 항문 근육을 단련하는 스트레칭을 알려 준다. 약해진 항문 근육에 힘을 꽉 주면 엉덩이, 허벅지, 배, 등 근육까지 힘이 들어갔다는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이는 특정 부위를 단련함으로써 그 부위와 주변 근육도 단련되어 연결된 모든 부위에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항문 근육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뿐만 아니라 항문 근육을 단련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하고 있다.
오랜 시간 항문 근육 트레이너이자 정체사로 활동하면서 습득한 이론과 스트레칭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항문 근육과 연결된 다양한 근육들을 훈련하기 위한 쉽고 간단한 스트레칭법과 3일 만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단기속성 스트레칭법, 변비와 치질, 요실금의 완화를 위한 스트레칭까지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항문 근육은 항문과 주변 근육을 지칭하는 말로 '항문을 조여라'의 저자가 만들어낸 표현이다. 그동안 다른 근육이나 기관에 가려져 그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항문 근육은 우리 몸의 토대라고 할 수 있는 골반을 지지하고 있는 중요한 근육이자 부위다.
이 책의 저자는 오랜 시간 항문 근육 트레이너이자 정체사로 활동하면서 항문 근육 단련의 필요성을 항문 근육의 구조에 맞춰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펜을 이용하여 하루 8초씩 3번만 하면 충분한, 항문 근육 스트레칭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스트레칭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라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그 외 항문 근육 단련의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한 스트레칭법과 변비, 치질, 요실금, 요통, 셀룰라이트 등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고민을 해결해주는 스트레칭도 소개하였다. '항문을 조여라'은 항문 근육 스트레칭이 결코 어렵지 않고 지금 당장 누구라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였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