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포함 47종 민간자격증 무료교육 과정 지원

한국사이버진흥원 "온라인으로 자격증 교육 과정 무료 수강 가능해"

차미혜 기자

2018-09-11 11:10:29

한국사이버진흥원,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포함 47종 민간자격증 무료교육 과정 지원
[빅데이터뉴스 차미혜 기자]
현대인과 스트레스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과도한 업무량과 복잡한 대인관계 관리, 일과 가정에서의 역할 수행 등 나이와 직업을 막론하고 심리적인 부담감은 누구나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특히 경제 불황 속 맞벌이에 나선 부부들은 자녀들이 학교를 마치고 난 이후 교육과 정서적 측면에서 아이를 돌봐줄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지만 그 정도가 심각해지면 개인적∙사회적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는 바, 적정한 스트레스 관리에 있어서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사회적 이슈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인의 지친 마음을 전문적으로 케어해 줄 심리상담사와 방과 후에 아이들에게 학습 및 정서적인 돌봄을 제공하는 방과후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도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을 포함한 총 47개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무료 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 교육 과정 강의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 코드에 'korea'를 입력하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본 원의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무료 수강할 수 있어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과 비용을 따로 소요하기 힘든 이들도 자격증 취득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아동ㆍ노인ㆍ미술 심리상담사 외에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코딩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학교안전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등 총 47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47종 민간격자증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나 한국사이버진흥원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미혜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