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매일 최신 학습 자료가 업로드 제공되어 공인중개사 독학으로 국가 공인 부동산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주부 및 직장인 등 예비 합격생들에게 미래 평생 직업의 자격증 시험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관계자는 “무료인강이라 시험 준비에 부족함이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을 수 있겠지만, 공전무 회원들의 실제 경험들을 읽어보면 인강의 퀄리티도 만족하고 쉽게 접근할 수가 있으며, 의사소통 및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어 시험 준비하기에 편하다는 반응이다. 또한 공인중개사 교재를 직접 만든 강사들로 교재와 강의에 대한 믿음이 더 강하다”고 밝혔다.
카페는 회원가입 즉시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합격률, 공부기간, 취업, 전망, 시험난이도, 준비기간, 시험접수, 시험준비, 시험전략, 합격수기, 기출문제, 연봉, 시험일자, 시험공고, 시험문제, 시험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교재를 편저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학원 저자 직강으로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과목별 두 명의 강사들의 퀄리티 높은 인강을 재능기부로 바로 수강할 수가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실제 시험 대비에 동일한 매월 전국모의고사를 무료로 실시 자가진단으로 본인 성적을 체크하며 시험 성적을 파악한 후 공부 방향을 체크하며 준비하면 된다.
한편 공인중개사시험과목은 1차과목 민법, 부동산학개론 2차과목은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인중개사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이며, 주택관리사시험과목은 1차 과목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 2차 과목은 관리실무, 관계법규이다.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시험 자격증 합격 기준은 1, 2차 과락 40점 없이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시험신청 원서접수 기간은 지난달 8월 13일 ~ 8월 22일로 올해는 종료됐으며 시험일은 오는 10월 27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11월 28일로 정해졌다.
관계자는 “2019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은 7월경이며 2019년 주택관리사시험 대비 1차 과목 기초과정이 9월 3일부터 신간 기본서 교재가 출시되면서 시작한다”며 “내년 주택관리사 시험제도는 절대평가제 마지막 시험이고 2020년부터는 상대평가제로 전환되어 실시되어 지금부터 준비하여 내년에 합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이어 “해마다 최신 강의를 제공 해주는 공전무와 주전무는 전국 경기도 수원학원 및 세종학원, 노원학원, 울산학원 등 선배 합격생들의 합격수기로 시험 준비 기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가 있고 수강 후 강사 칭찬이 많이 올라오고 있어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물론 주택관리사시험 합격에 대한 신뢰와 합격 기준이 되는 전당으로 회원 가입자가 10만 명이 넘었으며 합격에 다가설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