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이하 휴니멀 협동조합)은 반려동물의 의료비 부담을 낮추고 동물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설립된 조합이다. 이번 롯데마이펫보험 15% 할인도 보험 가입을 통한 의료비 절감을 위해 진행됐다.
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의 이주영 과장은 “아직 우리나라의 펫보험 가입률은 0.2%에 불과하다. 선진국인 영국이나 미국의 가입률은 10%가 넘고 그만큼 상품도 다양하다. 롯데손해보험과의 업무 협약은 현재 미흡한 한국의 펫보험 시장을 개선·활성화시키고 나아가 조합원들이 원하는 형태의 보험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롯데마이펫보험 할인은 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은 9월 7일부터 9일까지 양재aT센터에서 열리는 코리아펫쇼(KOPET)에 참가해 조합홍보 및 조합원 모집 활동에 나선다.
이번 코리아펫쇼에서 휴니멀 협동조합은 (사)한국애견협회, 롯데퓨리나, 펫보스와 함께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지난 7월 고양시에서 열린 ‘프리미엄 펫쇼’에서 선보였던 ‘등록해주개’ 캠페인을 이번에도 진행한다.
‘등록해주개’ 캠페인은 당일 부스를 찾은 조합원이나 신규조합원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반려동물등록을 해주는 이벤트로 지난번 펫쇼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은 이번 코리아 펫쇼에서 ‘반려동물 전용 SNS 어플 ‘휴니토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휴니토리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형 어플로 주변의 산책 친구 찾기, 반려견의 견종과 나이에 맞는 상품 추천, 가까운 동물 병원 매칭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