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매일 최신 학습 자료가 업로드 제공되어 공인중개사 독학으로 국가 공인 부동산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주부와 직장인, 무직자 등 예비 합격생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무료인강이라 시험준비에 부족함이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을 수 있겠지만, 공전무 회원들의 실제 경험들을 읽어보면 인강의 질도 만족하고 쉽게 접근할 수가 있으며, 의사소통 및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어 시험 준비하기에 편하다는 반응”이라며 “또한, 공인중개사 교재를 직접 만든 강사들로 교재와 강의에 대한 믿음이 더 강하다”고 말했다.
카페는 회원가입 즉시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교육 과정 콘텐츠와 합격률, 공부 기간, 취업, 전망, 시험난이도, 준비 기간, 시험접수, 시험준비, 시험전략, 합격 수기, 기출문제, 연봉, 시험 일자, 시험공고, 시험문제, 시험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무료강의 제공으로 독학의 길을 넓히고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시험 교재를 편저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학원 저자 직접강의로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과목별 두 명의 전문 강사들의 질 높은 인터넷 강의를 재능기부로 바로 수강할 수가 있다.
또한, 실제 시험 대비에 같은 매월 전국모의고사를 무료로 실시 자가진단으로 본인 성적을 점검하며 시험 성적을 파악한 후 공부 방향을 점검하며 준비하면 된다.
공인중개사 교재 기본서 외에 시험 범위에 중요한 단기합격코스에 필수 과정인 기출문제집과 핵심 요약집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강의도 무료로 진행하며, 시험 막판 10월에는 족집게 강의도 무료로 오픈하며 3일부터는 실전 동형모의고사 강의가 오픈된다.
공인중개사시험 과목은 1차 과목 민법, 부동산학개론 2차 과목은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인중개사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이며, 주택관리사시험 과목은 1차 과목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 2차 과목은 관리실무, 관계법규이다.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시험 자격증 합격 기준은 1, 2차 과락 40점 없이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시험신청 원서접수 기간은 8월 13일부터 8월 22일로 올해는 종료되었으며 시험일은 10월 27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11월 28일로 정해졌다. 공인중개사 시험시간은 1차 과목 100분, 2차 과목은 150분이 주어진다.
관계자는 “2018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은 7월 14일 1차 시험일로 올해는 응시기회가 종료되었고 시험 실시 이후 합격 수기와 시험 후기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으며 주택관리사 시험신청 2차 시험준비에 무료강의로 많은 독학생이 열심히 공부 중”이라며 “2019년 주택관리사시험 대비 1차 과목 기초과정이 9월 3일부터 신간 기본서 교재가 출시되면서 시작한다. 내년 주택관리사 시험제도는 절대 평가제 마지막 시험이고 2020년부터는 상대 평가제로 전환되어 실시되어 지금부터 준비하여 내년에 합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망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