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유흥 시장에서도 개성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면서 장기화된 경기 불황 속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찾기 위한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유니크한 인테리어로 2030 젊은 세대는 물론이고 중장년층까지 사로잡은 맛있는 술집 ‘술집 미술관’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 핫한 창업 브랜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7080년대 분위기를 떠오르게 하는 ‘술집 미술관’은 어느 매장이든 눈에 띄는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저렴하고 맛있는 안주로도 유명세를 탄 프랜차이즈 술집이다.
칼집 넣은 통삼겹 볶음김치와 나가사끼짬뽕, 미술관떡볶이, 생연어사시미, 불고기대파전은 해당 술집의 손꼽히는 베스트 안주라고 할 수 있다. 기존 안주들과 달리 양도 맛도 요리 전문점에 뒤지지 않아 가성비 좋은 메뉴로 추천되고 있다.
이밖에도 꾸준한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메뉴개발에 힘쓰며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술집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술집 미술관은 마포갈매기, 애플삼겹살 등을 성공시킨 믿을 수 있는 기업 ㈜디딤이 런칭한 술집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사업영역에서의 꾸준한 성장세를 인정받아 최근 코스닥에 상장되기도 했다.
또한 2014년 6월 론칭 이래 전국 60여 개 매장을 오픈하고 최근에는 미국 LA 오렌지카운티점 입점 계약이 되어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주점창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술집 미술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