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방송에서 국내 인기 식도락 여행지로 꼽힌 바 있는 여수는 갓김치, 병어, 선어회, 돌게장, 하모샤브샤브, 해산물 물회 등 다양한 요리가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 관계자는 "피서철을 맞아 여수만의 별미 음식을 즐기기 위해 찾은방문객들로 여수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며 "그중에서도 하모샤브샤브와 제철 해산물 물회가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라고 전했다.
돌산 진남횟집은 30년의 노하우로 만든 정갈한 반찬과 상차림, 남다른 품질과 높은 가성비로 수많은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맛집 중 하나.
5월부터 9월까지 제철을 맞아 선보이는 하모샤브샤브는 하모 유비끼라고불리는 갯장어 샤브샤브로 각종 채소로 우려낸 육수에 잘 손질된 갯장어를 살짝 데쳐 먹으면 갯장어만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갯장어에는 EPA, DHA 성분함량이 높아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많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진남횟집만의 스페셜 모든 물회는 회, 해삼, 멍게, 문어, 소라, 새우, 전복 등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20여 가지재료가 담긴 시원하고 매콤한 육수로 만들어져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여름철 무더위를 해소시켜주는 음식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진남횟집은 활어물회, 멍게물회, 해삼물회, 해물물회, 문어숙회, 전복물회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료의 물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진남횟집은 하모샤브샤브 세트를 주문 시 랍스터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며, 넓은실내공간으로 단체손님과 가족단위 손님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