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철산 수려한 절경 즐기는 산청 맛집 ‘다락정’

이경훈 기자

2018-08-16 16:59:52

둔철산 수려한 절경 즐기는 산청 맛집 ‘다락정’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입추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올 여름은 유난히 무더위가 길게 이어지고 있어 늦은 여름휴가를 떠나는 발길이 분주하다.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고 싶다면 아름다운 청정 자연이 기다리는 경남 산청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산청은 지리산, 둔철산, 황매산, 구곡산 등 준엄한 산령으로 둘러싸여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을 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방 약초 산업의 중심이자 한의학의 본고장으로서 최근 트렌드로 완전히 자리 잡은 ‘힐링’ 여행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다.

경남 산청에서 특별한 휴식을 누리고 싶다면 경남 산청군 산청읍 산청대로에 위치한 산청 맛집, 동호회 모임 맛집, 계모임 맛집인 ‘다락정’과 산청펜션, 산청 가족펜션, 산청 단체펜션인 ‘둔철한옥펜션’을 방문해보자. 이곳은 둔철산 산자락에 터를 잡아 굽이굽이 흐르는 경호강을 내려다보는 탁 트인 전망으로 특히 유명하다. 맑은 날씨에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산 아래 풍경을, 흐린 날씨에는 산허리를 감싼 물안개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으니 사시사철 언제 방문해도 좋겠다. 산청의 청정 자연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을 이용해 건강하고 정갈한 식사를 제공하며 1층은 식당을, 2층은 카페를 겸하고 있어 푸짐한 식사부터 차 한 잔의 여유까지 오롯이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깊은 맛이 일품인 오리훈제 바비큐와 맛깔 나는 돼지불고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식사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페에서는 각종 웰빙 음료와 주류, 특제 팥빙수를 맛볼 수 있다.

한옥풍의 식당 외관은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와 운치를 선사하고, 깔끔하고 넓은 실내 공간은 포근한 원목과 황토로 이루어져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럽다. 가족, 연인, 친구와 푸짐한 식사를 즐기는 것은 물론 회식, 계모임, 동호회 모임 등 단체 식사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으니 단체 방문 시에는 예약을 통해 미리 확인해보자.

아름다운 전망이 마음을 사로잡고 정갈하고 맛있는 음식이 입맛을 사로잡는 산청 맛집 ‘다락정’은 또한 여행객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는 ‘둔철한옥펜션’ 운영도 겸하고 있다. 1박 2일 이상 여유롭게 머물며 산청의 아름다운 경치와 맛있는 음식을 동시에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 ‘산청 다락정’을 검색하거나 또는 ‘산청 둔철한옥펜션’을 검색하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