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태닝은 국내산 파워태닝을 비롯해 지역적 특성에 수입산 슈퍼머신을 맞춤 배치하는 등 고가의 화이트머신에 의존하는 기존의 태닝샵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단숨에 국내 태닝 관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실제로 현재 운영중인 태닝샵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가장 늦은 런칭에도 현재 업계 내 지점수, 회원수 1위를 기록 중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인 ‘매출증대’에 최적화된 단독 마케팅 시스템 등 몰디브태닝만의 창업 이점이 부각되면서 올해에만 벌써 3개 지점 가계약이 완료되는 등 현재 전국에 21개 지점이 운영 중으로, 창업 문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순히 태닝머신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가맹 시스템 방식을 도입, 운영 원칙도 계약만기까지본사와 점주의 상생에 방점을 찍고 있다. 실제로 업종 특성상 시즌매출이 집중되는 만큼 철저한 상권보호를계약서 상에 추가해 예비창업자들의 신뢰를 높였다.
또한 국내 태닝샵으로는 처음으로 전국 지점 회원이 구매해주는 로션 한 개 당 500원을적립해 보육원 후원활동에 참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도 충실하고 있다.
몰디브태닝컴퍼니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태닝샵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최근 태닝샵 간의명암이 극명하게 갈리는 모습이다. 몰디브태닝은 이런 상황을 미리 예측, 독점 태닝로션과 화이트로션을 사용하는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라며 “고가의 화이트머신이 아닌 국내산 머신과 화이트정품램프 사용으로소비자 가격 거품을 줄이는 등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태닝샵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전했다.
한편, 수원태닝샵 프랜차이즈 브랜드 ‘몰디브태닝’의 태닝샵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