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주사시술은 ‘Filler’, 즉 피부 볼륨감을 채워주는 물질인 충전재를 주입하는 쁘띠성형이다. 얼굴진피 층에 주사하는 필러는 피부 탄력성분과 유사한 점도를 가진 제제를 주로 이용하며, 간단히 주사기 바늘을 통해 피부 아래 진피층에 주입해 얼굴 윤곽과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필러주사는 마취연고를 바른 후 간단한 주사만으로 동안성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시술 부위도 다양해 낮은 콧대와 코끝의 각도를 높이고, 이마 볼륨감이나 팔자주름 해소 및 미간주름, 무턱교정, 애교살, 측두부나 함몰된 볼의 동안 입체감 형성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필러주사 시술 시 반드시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 필러는 절개를 이용하는 시술은 아니지만, 적지 않은 양의 보충재를 주사하는 만큼 개인 별로 느끼는 통증에 대한 두려움도 완전히 해소되지는 않는다.
때문에 필러주사 시술을 받을 때는 반드시 주사하는 필러 제품이 식약처 안전인증(KFDA)이나 유럽식약청(CE) 인증을 받은 것인지 확인하는 단계가 필요하다. 더불어 최근 필러제재는 주사 시술 시 발생하는 통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마취성분이 함유된 제품도 소개되고 있으므로 알아두는 것이 좋다.
㈜제노스(GENOSS)에서 출시한 모나리자필러는 순수 국내 기술인 Hy-BRID로 이상적인 점탄성을 구현한 고순도‧고탄력의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이며, 마취성분인 리도카인이 함유되어 시술 시 환자가 느끼는 통증을 감소시켜주고, 우수한 안전성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손꼽힌다.
모나리자필러는 국내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유럽CE 인증을 받아 외국 제품과도 질적인 차이가 거의 없다고 평가 받고 있으며, 시술자나 환자 모두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킨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부산해운대 시카고성형외과 강호만 원장은 아무리 안전한 필러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시술자의 숙련도가 낮으면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붓기, 이물감, 염증 등의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겪을 우려가 있다. 따라서 필러시술은 안전한 제품 사용 여부와 함께 의사의 실력과 시술 경력을 꼼꼼히 따져볼 것을 당부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