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무상교육 실시

이경훈 기자

2018-08-06 14:29:17

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무상교육 실시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자격증 과정은 강아지교육법 전반과 반려견 산책법 등을 교육하는 펫시터 자격증 과정도 포함돼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반려동물 서비스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부터 동물자원/애완동물 학과 재학생, 동물 간호사까지 많은 이들에게 추천되고 있다"며 "반려견, 팻시터 관련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과정인 만큼, 강아지호텔이나 애견 관련 카페, 훈련소, 미용실 등으로 취업하려는 이들이 수강하기에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반려동물애견미용사 양성에 초점을 둔 자격증 온라인 과정 역시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며 "해당 교육과정은 애견미용사 관련 스팩을 마련하길 원하는 회원들을 위해 신규 개설됐으며, 브러싱, 시저링, 클리핑 등의 강아지미용 기술을 교육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같은 해당 교육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00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다. 이 중 반려동물 관련 행동교정사나 장례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동물 사육사, 반려견훈련사뿐 아니라 비전문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교육한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