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총명탕 '뇌섹껌·뇌섹캔디', 수험생은 물론 직장인에게도 인기

이경훈 기자

2018-08-03 10:49:32

휴대용 총명탕 '뇌섹껌·뇌섹캔디', 수험생은 물론 직장인에게도 인기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만성피로를 짊어지고 살아가는 수험생들이 많은 가운데, 수면부족과 체력저하에 시달리는 자녀들의 체력과 컨디션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총명탕을 찾는 경우가 많다.

총명탕은 '수험생 보약'이라는 별명답게 많은 수험생을 가진 학부모들이 선호한다. 동의보감, 종행선방 등에 등장하는 총명탕의 기본 효능은 머리로 올라가는 피의 혈액순환을 정화시켜서 두뇌회전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며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총명탕은 수험생들에게 좋은 보약임에는 분명하지만, 수험생들이 적지않은 비용과 자주 챙겨 먹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에 최근 출시된 뇌섹껌과 뇌섹캔디가 각광받고 있다. 뇌가 섹시하다는 의미의 뇌섹은 두뇌가 명석한 사람을 가리키는 신조어로 뇌섹껌과 뇌섹캔디의 효과가 이름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뇌섹껌과 뇌섹캔디에는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는 총명탕 성분과 동일한 원료가 알맞게 들어있다고 알려져있다.

뇌섹껌과 뇌섹캔디는 인기 tv 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도 문제풀이 껌으로 등장했다. 공부의 신 강성태가 추천한다고 하여 ‘수능캔디’ 또는 ‘공신껌’으로 눈길을 끌었다.

뇌섹캔디는 딱딱하지 않아 이가 약한 어르신들도 치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뇌섹껌에는 자일리톨 성분을 넣어 한약 맛이 거의 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는 맛으로 씹을 수 있다.

관계자는 "한통에 60알 2개월 분량의 뇌섹껌과 뇌섹캔디는 휴대용 총명탕이라는 별칭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소개하며 "롯데 슈퍼, 미니스톱 등의 대형 할인점, 온누리 약국, 메디팜 약국 등 전국 지역별 약국, 지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등 주요 온라인 판매점을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 뇌색껌과 뇌색캔디로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표시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물론 직장인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