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수학, ‘개념 이해 수학 컨텐츠’ 및 원서통한 영어 컨텐츠‘ 통해 교육방법 제시

박성준 기자

2018-07-19 13:02:39

일일수학, ‘개념 이해 수학 컨텐츠’ 및 원서통한 영어 컨텐츠‘ 통해 교육방법 제시
[박데이터뉴스 박성준 기자] 초등 온라인 교육업계를 선도하는 동화스터디는 주요 교과목인 수학과 영어를 전문적으로 연구해 ‘개념 이해 수학 컨텐츠’와 ‘명품 원서를 통한 영어 컨텐츠’를 개발해 올바른 수학과 영어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수학은 종합 계통 개념 학습으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개념과 개념들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서술형 문제로 넘어가게 된다. 재미와 흥미 위주의 단순 연산 수학에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통합 개념 유형 문제로 난이도가 높아지고 이해도가 조금만 떨어져도 자신감을 금방 잃을 수 있는 게 수학이라는 과목이다.

수학을 어려워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개념 이해와 응용 이해 문제에서 어려움을 느껴 문제 풀이를 쉽게 포기하게 된다. 유사 문제는 반복 훈련으로 풀 수 있지만 종합적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면 개념 배열 유형이 조금만 달라져도 어려워져, 반복적인 개념 이해 학습을 놓치지 않는 것이 수학에 자신감을 잃지 않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단순 연산 문제의 경우 4-5가지의 개념만으로도 충분히 문제를 풀 수 있지만, 초등 고학년 및 중등 수학으로 올라갈수록 한 문제당 40~80가지의 필수적인 개념을 이해해야만 한 문제를 정확하게 풀 수 있다. 따라서 수학은 개념에 대한 이해가 절대적으로 중요해진다. 재미 위주의 게임 수학은 오히려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수포자가 될 확률이 높아진다.

수학은 처음부터 뛰어나기가 어렵다. 수학 성적이 낮다고 해서 무작정 학년과 난이도를 낮춘다면 학생의 잠재력을 무시하고 좌절감만 줄 수 있다. 학년에 맞는 진도는 따라가되 부족한 개념을 ‘난이도 맞춤별 타겟 클리닉’으로 제시해주는 ‘AI 인공지능 초등 온라인 수학’을 동화스터디에서 출시해 교육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일일수학 클라우드 학습법’은 부족한 개념도 공부하고 여러 유형의 문제로 반복 개념 학습을 할 수 있어 빈틈을 채워 개념 완성도를 높이는 검증된 수학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 문제 안에 들어있는 여러 개의 개념 중 학습 이해력이 떨어져 부족한 개념을 AI 인공지능이 찾아 확인해 전후개념을 정립시켜준다. 일일수학은 AI 인공지능이 깊이 있는 ‘맞춤 수학 과외’를 지원하는 새로운 수학 교육으로 추천되고 있다.

수학에 자신감을 키워주는 '일일수학 클라우드 학습법'이 효과적인 검증된 초등 수학 교육 방법으로 소개되면서, 이를 출시한 동화스터디의 ‘텐스토리 영어’ 또한 재조명받고 있다. 특허출원한 ‘영어 음소인지 웨이브 학습법’은 학부모 사이에서 ‘엄마표 영어’로 불리며 이미 30만이 넘는 회원들로 검증된 학습 효과를 보여주었다.

미국 킹버드를 비롯한 유명 출판사의 영어 동화책 원서를 읽을 수 있는 ‘영어 동화책 온라인 대여점’을 통해 영어와 독서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전국 38개의 초등학교에서 채택되는 등 영어 스피킹을 완성시키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으로 영어 과외와 영어 학원을 대체해왔다.

동화스터디 측은 “‘일일수학’과 ‘텐스토리’는 검증된 수학 영어 교육 컨텐츠로 미래의 수학 영어 영재로 자신감과 무한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소개하면서 “본사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 신청에 대한 접수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