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전체가 프리미엄독서실로…‘하우스터디 여수 선원독서실’

이경훈 기자

2018-06-23 15:00:00

건물 전체가 프리미엄독서실로…‘하우스터디 여수 선원독서실’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전라남도 여수에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전문기업인 (주)하우스터디(대표 이태희)가 준비하는 여수 선원독서실이 오픈을 한다.

여수 1호점이 되는 하우스터디 여수 선원독서실은 선원3길 12 소재지에 1층부터 3층까지 건물 전체가 독서실로 꾸며지게 되어 지역에서 가장 규모 있고 좋은 시설을 갖춘 독서실로 만들어지게 된다.

여수는 산업단지로 유명한 만큼 대규모 공장들이 위치해 있고 이 산업단지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여수 전역에 걸쳐 가족단위로 생활터전을 잡고 있다. 반면 이런 상황에 비해 여수지역은 학원과 같은 교육시설들이 지역 곳곳에까지 펼쳐져 있지 않다보니 많은 여수지역 수험생들이 본인들이 공부할만한 공간을 찾는 것 조차도 여의치 않은 상황이었다. 특히 하우스터디처럼 프리미엄독서실이면서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갖춘 학습공간은 턱없이 부족한 상태이었다.

이번에 여수 선원독서실이 오픈하는 선원동에는 3천세대에 가까운 주거단지가 있어, 수많은 수험생들이 활동하고 있다. 따라서 이 지역에도 제대로 된 학습공간의 존재는 절실했기에 이번 여수 선원독서실의 오픈 자체가 지역 수험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편, 건물 전체가 독서실로 조성되는 경우는 전국을 놓고 본다고 해도 그 숫자를 헤아릴 정도로 많지 않다. 따라서 이번에 하우스터디 여수 선원독서실이 정식으로 문을 열게 된다면 전라남도 지역에서 하우스터디 브랜드를 대표할만한 독서실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수 선원독서실은 여수지역에는 아직까지 흔치않은 다양한 교육서비스까지 갖춘 프리미엄 독서실로 등장하게 되어 지역 수능수험생들은 물론이고 성인 취업준비생들의 수험생활에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하우스터디 이태희 대표는 “여수 선원독서실은 학습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선원동을 포함한 여수지역 전체의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진다.”라며 “최근 전라남도 지역에 프리미엄독서실 창업의 열풍이 불기 시작한 가운데 전라도 남해안을 대표하는 여수지역에 그것도 건물 전체를 독서실로 만들어 오픈한다는 것은 하우스터디 독서실이 지방지역 내에서 갖는 브랜드 파워가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하우스터디 여수 선원독서실은 현재 내부 독서실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으며, 공사기간 중 본사가 주도하는 사전예약시스템이 진행 중에 있어서 선원독서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들은 정식 오픈 전에 이용예약을 할 수 있다.

지역의 규모에 비해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여수 선원독서실의 이용을 위해서는 지역 수험생들의 발빠른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하우스터디는 전국에 85개가 넘는 가맹점 독서실을 갖고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 프랜차이즈 업체로 독서실 기능에 충실한 프리미엄급 독서실 인테리어와 다양한 교육서비스 탑재로 최근 지방지역의 독서실 창업 희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