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도 오랜 시간 얼굴 기미 없애는 법으로 사용됐던 천연팩이 꾸준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천연팩은 천연재료를 이용해 얼굴을 맑게 해주는 팩으로 껍질을 제거한 오이나 계란 흰자, 노른자를 넣으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천연팩 사용 후에는 천연비누나 물로만 세안해줘야 하며 천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일반비누나 화장품은 천연팩의 잔여 성분을 증발시키지만 천연성분 비누와 화장품은 팩의 성분이 피부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미인록 관계자는 “천연팩을 꾸준히 사용할 경우 기미잡티제거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효능이 탁월한 데에 비해 성분이 쉽게 증발되기 때문에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며 “해초분말은 천연팩과 사용 시 피부에 수분과 보습을 충족시켜주는 역할을 해 얼굴 기미 제거 및 수분 보충이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해초분말세안은 물과 1대 1 비율로 섞어 반죽이 되도록 준비한 후 물세안 뒤 얼굴에 얹어 가볍게 4분간 문질러주고 미온수로 헹궈주기만 하면 된다. 세안 후에는 장희빈미안법, 장희빈에센스 등 천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미백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미인록에서는 5만원 이상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천연비누 1종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인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준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