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큰·찌릿 무릎 통증을 잡아라' MBN 엄지의제왕 출연한 고용곤 병원장

이경훈 기자

2018-06-13 14:10:00

(사진-강남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
(사진-강남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12일 밤 11시에 방송된 MBN엄지의제왕에는 강남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이 출연해 무릎 통증과 관련된 이야기를 상세히 전달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 고용곤 전문의는 '시큰! 찌릿! 무릎 통증을 잡아라!'를 주제로 무릎 통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들을 설명했는데, 고 전문의에 따르면 무릎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근력이 약화된 경우, 연골이 손상된 경우, 염증이 생긴 경우, 잦은 운동이나 무리한 동작으로 근육 및 인대가 손상된 경우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고용곤 전문의는 무릎 통증의 대표적인 원인을 퇴행성관절염이라 말하며 퇴행성관절염의 대표적인 치료법인 인공관절 수술, 또 최근 떠오르고 있는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이야기도 빠짐 없이 전해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높은 온도와 습도를 자랑하는 여름 장마철에 '무릎 통증'이 왜 자주 나타나는지 설명하고 무릎 연골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또 그에 따른 치료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시청자들에게 설명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외에도 고용곤 전문의는 "중년을 넘어선 여성의 경우 폐경기로 인해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어 무릎 연골이 약해지기 쉽다"며 "이 상태를 장기간 유지할 경우 퇴행성관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무릎 연골 건강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무릎 통증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전달한 이날 방송에서는 고용곤 전문의가 전달한 내용 외에도 무릎 연골 건강을 지켜줄 각종 레시피와 운동법들이 소개되기도 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