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데이터] 가장 선호하는 아이 태명 ‘튼튼이’

자녀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태명이 가장 선호도 높아

정백희 기자

2018-01-05 16:22:10

유한킴벌리 태명 best10 인포그라픽
유한킴벌리 태명 best10 인포그라픽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유한킴벌리가 무술년 황금 개띠로 태어날 아이들의 태명을 짓는데 도움을 주고자 맞춤형 쇼핑앱 맘큐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태명 100선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태명 100선 중 1위는 ‘튼튼이’로 아이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부모들의 마음이 담겨 있었다. 그 뒤를 이어 복덩이(2위)와 축복이(3위) 같이 아이의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의 태명이 인기가 있었다.

그에 못지 않게 사랑이(4위)와 쑥쑥이(5위)도 많이 사용되고 있었으며, 6위는 야무지고 탐스럽다는 의미의 순우리말 ‘도담이’로 아이 사랑 못지않게 우리말 사랑도 높은 것으로 보인다.

유한킴벌리 자사몰인 맘큐 맞춤형 쇼핑앱 가입 시 고객이 직접 기입한 태명의 횟수는 약 6만 2천여건이며, 총 1,600 개 정도의 태명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 중 상위 90여 가지가 전체의 50%를 넘을 정도로, 인기 있는 태명은 널리 쓰이고 있었다. 특히, 튼튼이, 쑥쑥이, 건강이, 씩씩이 등 건강을 바라는 유형과 복덩이, 축복이, 행복이, 럭키 등 자녀의 행복을 바라는 유형의 태명이 인기가 많았다.

[BIG데이터] 가장 선호하는 아이 태명 ‘튼튼이’

맘큐(momQ)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태명을 유형화해 보면 봄이, 여름이, 가을이 겨울이와 같은 ‘계절형’, 하늘, 바다, 강, 다이, 별님, 해님, 우주와 같은 ‘자연형’, 딸기, 자두, 찰떡, 호두, 만두 등의 ‘음식형’, 기쁨이, 선물이, 땡큐, 따봉이, 로또 등 ‘감사형’ 등이 있었다.

이외에도 포켓몬 캐릭터인 ‘꼬부기’, SBS 인기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대박이’, 임신의 안정을 바라는 ‘딱풀이’, 황금 개띠에 어울리는 ‘개똥이’ 등 다양하면서도 재미있는 태명이 사용되고 있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맘큐 고객이 수만명이 입력한 태명 중 사용하는 태명이 불과 1,600여 가지 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과 그 중에서도 100여 개를 주로 사용했다는 것은 아이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이 비슷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 자사몰 맘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을 예비 부모와 공유하고, 가족의 가장 소중한 순간인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매주 추첨을 통해 200분께 ‘허그박스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백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