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안지영 교수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홍보이사)는 “표피에서 각질층은 ‘피부 장벽’의 역할을 하지만, 제 역할을 다한 각질들은 죽은 각질이 되어 떨어져 나가고 새로운 각질이 매일 다시 생성된다. 하루에도 수백만 개의 각질 세포들이 떨어져 나가고 새로운 각질세포로 교체되는 순환 주기를 형성하지만,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피부에 축적되어있는 각질 관리를 위해 알맞은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29일 스킨푸드는 블랙슈가와 코코넛 슈가 함유로 피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도움 주는 스킨푸드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와 ‘코코넛 슈가 마스크 워시오프’를 제안했다.
숭의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차윤환 교수는 블랙슈가에 대해 “원당에 함유된 글라이콜릭산성분이 피부 각질을 유연하게 가꾸어주며, 설탕 알갱이의 물리적 작용은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블랙슈가는 모공 수축 효과까지 있어 블랙헤드 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는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킨푸드의 베스트 셀러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브라질산 흑설탕이 함유되어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고 피부에 영양과 생기를 부여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지성, 건성, 복합성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묵은 각질이 쉽고 빠르게 제거된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적당량을 덜어 얼굴에 마사지 하듯 펴 발라 주고, 마사지 한 후 10분-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면 된다. 특히, 설탕 입자가 살아있어 강력한 스크럽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피부 각질이 많이 발생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고 전했다.
숭의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차윤환 교수는 “코코넛 슈가는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를 막고 우리 몸과 피부의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특히, 마그네슘, 아연, 철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고영양당”이라고 전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코코넛 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는 저자극 스크럽으로, 마른 얼굴에 도톰하게 도포하고 10분 뒤 미온수로 부드럽게 마사지 후 씻어내면 자극 없이 마일드 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며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각질 제거와 피부결 정돈은 물론 딥 클렌징, 피부 정화, 윤기 부여의 5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안지영 교수 는 “겨울철은 춥고 건조한 날씨로 각질이 눈에 잘 보이는데 이는 각질을 탈락시키는 효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육안으로 거칠고 건조한 각질 형태를 보일 수 있다.”고 말하며, “각질을 관리 할 때는 충분한 보습과 함께 주 1회 정도 가볍게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설명했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