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팟빵의 9월 1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정봉주의 전국구가 지난 8월 25일 시즌 2 방송 시작에 힘입어, 종합순위가 35순위 상승, 5위를 차지했다. 정봉주의 전국구는 코미디 팟캐의 강자 김생민의 영수증을 바짝 추적하고 있는 상태다.
시즌2 정봉주의 전국구가 이같이 호응을 얻은 것은 시즌 2부터는 영상으로도 시청이 가능해졌다는 점과 함께 론칭 기념 증정 이벤트가 애청자들의 관심을 끌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국구의 스즌 2 론칭과 함께 또다른 정봉주표 팟캐인 'SBS의 정봉주의 정치쇼'와 'tbs정봉주의 품격시대'의 종합순위도 각각 1순위, 5순위 상승했다.
코미디 팟캐에서는 김생민의 영수증이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수다맨의 순위 상승이 돋보였다. 전주대비 2순위 상승, 종합순위 7위, 코미디순위 2위를 기록했다. 반면, '송은이&김숙 비밀보장'의 종합순위는 1순위 하락, 14위에 랭킹됐다.
최근 순위가 급상승했던 맘마이스는 코미디 순위에서 2순위 하락, 해당 순위 5위를 차지했다.
영화순위에서는 '브이아이피 여혐 논란'이 화제였다. 지난 8월 30일 업로드한 '죽거나 혹은 털거나' 7회 에피소드에서 다룬 범죄 액션 영화 '브이아이피'를 둘러싼 '여혐 논란'이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죽거나 혹은 털거나'는 해당 방송에 힘입어 영화순위가 전주대비 40순위 상승, 20위에 랭킹됐다.
트럼프의 바뀐 태도가 팟캐 경제순위를 흔들었다. 제토의 주식투자는 8월 30일 업로드된 에피소드에서 트럼프 태도가 달라지면서 상승한 뉴욕 증시에 대해 분석했다. 해당 방송에 힘입어 경제순위가 12순위 상승, 18위에 랭킹됐다.
도서순위에서는 진행자 효과를 누리고 있는 일당백의 순위 상승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진행자 정영진의 운영하고 있는 방송 '불금쇼'를 통해 유입되고 있는 청취자들이 증가하면서 전주대비 8순위 상승, 코미디 순위 12위를 차지했다.
교육 및 기술 순위에서는 '김인석, 김영삼이 함께하는 서울교육톡톡 시즌2'의 순위 상승이 돋보였다. 해당 방송은 지난 8월 16일부터 인기 개그우먼들이 게스트 출연 등 특별 제작한 티셔츠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교육 및 기술 순위에서 8순위 상승, 19위를 차지했다.
스포츠 순위에서는 '스포츠서울 야구X파일'이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지난 8월 29일 업로드된 에피소드에서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 대 두산 베어스 경기 도중 일어났던 심판의 '갑질' 문제를 다룬 것이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스포츠 순위에서 6순위 상승, 12위에 랭킹됐다.
건강 및 의학 순위에서는 '장도연 양세찬의 오케바디'가 10순위 상승, 1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23일 에피소드에서 코빅의 하드 캐리 개그우먼 황제성이 출연한 것이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정백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