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전문직사업자 전용 'Sh전문직사업자 파트너론' 출시…상품 관심도↑

신용등급·거래요건 충족시, 최대 5억원까지 신용대출 가능

한시은 기자

2025-02-21 14:08:07

Sh수협은행이 전문직사업자 전용 대출 신상품 ‘Sh전문직사업자 파트너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전문직사업자 전용 대출 신상품 ‘Sh전문직사업자 파트너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이 전문직사업자 전용 대출 신상품 ‘Sh전문직사업자 파트너론’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Sh전문직사업자 파트너론은 의사, 약사, 수의사,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 등 지정된 전문직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소득과 신용도를 고려해 시설자금의 경우 소요자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등 대출한도와 금리를 동시에 우대하는 상품이다.

Sh전문직사업자 파트너론은 신용등급 및 일정 거래요건을 충족할 경우 담보 대출한도 우대 및 최대 5억원 이내에서 신용대출이 가능하며 개업사업자는 보증서 담보대출 이용시 추가 신용대출 한도도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최고 0.4%p까지 제공하며, 대출기간은 최장 20년까지 설정할 수 있어 장기적인 자금운용이 가능하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전문직사업자를 비롯한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어업인 등이 더욱 편리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해 Sh수협은행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832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037건 대비 76.6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수협은행 + 소상공인, 사장님, 사업자'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지난해 Sh수협은행 소상공인 관련 상품 등에 대한 관심도는 전년(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