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김수아 기자

2025-02-18 09:54:17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84만9,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0만1,148개와 비교하면 6.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2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스파클, 동원샘물, 에비앙, 백산수, 몽베스트, 아이시스, 크리스탈, 평창수, 풀무원샘물, 지리산수, 퓨어라이프, 천연수, 다이아몬드, 진로 석수, 약산 샘물, 퓨리스, 수블리, 화이트, 순수, 가야G워터 생수 순이었다.

생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다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0만1,157 소통지수 42만3,752 커뮤니티지수 48만1,1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만6,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만6,436과 비교해보면 1.5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0만1,148개와 비교하면 6.90%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4% 상승, 브랜드소통 2.44% 상승, 브랜드확산 12.22%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