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1170526200406207d270612f11214692167.jpg&nmt=2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2월 17일부터 2025년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15,599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26,041개와 비교하면 13.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현대바이오, 브이티, 코스맥스, 토니모리, 클리오, 애경산업, 아모레G, 한국화장품제조, 코리아나, 제닉, 한국화장품, 디와이디, 라파스, 에이블씨엔씨, 코스메카코리아, 현대바이오랜드, 현대퓨처넷, 바른손, 네오팜, 메디앙스, 씨앤씨인터내셔널, 원익, 아이패밀리에스씨, 내츄럴엔도텍, 본느, 코스나인, 오가닉티코스메틱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596,334 미디어지수 623,239 소통지수 853,876 커뮤니티지수 1,411,787 시장지수 725,423 사회공헌지수 288,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9,62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798,401과 비교해보면 22.4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김승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26,041개와 비교하면 13.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1% 하락, 브랜드이슈 5.53% 하락, 브랜드소통 18.43% 하락, 브랜드확산 21.26% 하락, 브랜드시장 0.37% 상승, 브랜드공헌 4.2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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