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루션'은 대학생 고객 관점에서 신한투자증권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대학생 팬슈머 클럽으로, 신한투자증권 직원들과 함께 실무 과정에 참여해 실현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외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총 30명을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2025년 1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5명씩 팀을 구성하여 제휴 서비스, 콜라보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신한투자증권 실무진과 협력해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활동비와 수료증이 지급되며, 최우수 팀에게는 200만원의 포상금과 신한투자증권 공채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활동 팀에게도 포상금이 차등 지급되며, 최우수 활동 인원 2명에게는 신한투자증권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쏠-루션'을 통해 M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쏠-루션' 2기 모집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민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ym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