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클래시스·지노믹트리 순

김수아 기자

2024-07-24 08:58:19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클래시스·지노믹트리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만5,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9만3,959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만6,42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2만8,064개와 비교하면 1.08% 줄어들었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지노믹트리, 한국비엔씨, 덴티움, 에스디바이오센서, 아이센스, 셀바스AI, 디알텍, 인바디, 디오, 바이오다인, 하이로닉, 엘앤씨바이오, 비올, 티앤엘, 피플바이오, 바텍, 이루다, 나이벡, 아스타, 솔고바이오, 레이, 제이브이엠, 제테마, 시너지이노베이션, 엘앤케이바이오, 덴티스, 엠아이텍, 휴비츠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만6,205 미디어지수 55만8,044 소통지수 53만5,957 커뮤니티지수 46만7,908 시장지수 21만1,747 사회공헌지수 8만5,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만5,0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6만7,610과 비교해보면 9.5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9만3,959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 상승, 브랜드이슈 0.04% 하락, 브랜드소통 3.40% 상승, 브랜드확산 0.10% 상승, 브랜드시장 0.29% 하락, 브랜드공헌 7.8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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