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17만1,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96만9,887개와 비교하면 1.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6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한국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굿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이었다.
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만3,555 소통지수 127만5,750 커뮤니티지수 95만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6만9,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87만6,363과 비교해보면 4.9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타이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696만9,887개와 비교하면 1.1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1% 상승, 브랜드소통 6.83% 하락, 브랜드확산 8.4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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