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153만1,996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73만1,090개와 비교하면 32.18%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에코프로, 한화솔루션, 포스코퓨처엠, 롯데케미칼, 크리스탈신소재,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 이수화학, 레이크머티리얼즈, 애경케미칼, 금양, 롯데정밀화학, SKC, 나노신소재, 후성, SK케미칼, OCI, 금호석유, 남해화학, 효성첨단소재, 에코프로에이치엔, 효성화학, 그린케미칼, 백광산업, 코오롱인더스트리, 한농화성, 대한유화, 한솔케미칼, 파미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8,536 미디어지수 116만5,836 소통지수 77만6,247 커뮤니티지수 155만6,628 시장지수 281만8,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49만6,09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48만4,428과 비교해보면 13.2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LG화학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73% 하락, 브랜드이슈 47.29% 하락, 브랜드소통 20.43% 하락, 브랜드확산 26.86% 하락, 브랜드시장 6.2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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