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3-03-03 09:01:36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372만9,76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43만6,097개보다 2.19%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161 미디어지수 39만2,633 소통지수 58만3,610 커뮤니티지수 117만2,447 사회공헌지수 22만2,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83만1,377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4만4,506과 비교해보면 0.4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홈쇼핑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5% 하락, 브랜드이슈 5.43% 하락, 브랜드소통 0.40% 하락, 브랜드확산 12.72% 상승, 브랜드공헌 2.2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