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2-24 09:11:25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주택도시보증공사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2만9,31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63만8,757개와 비교하면 6.10%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보증보험,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주택도시보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2만3,401 미디어지수 84만9,273 소통지수 114만2,679 커뮤니티지수 106만8,366 사회공헌지수 16만3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44만4,057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8만2,027과 비교해보면 28.4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주택도시보증공사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7% 하락, 브랜드이슈 16.53% 하락, 브랜드소통 12.44% 하락, 브랜드확산 27.87% 상승, 브랜드시장 27.4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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