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648만375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91만7,951개와 비교하면 10.47%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시몬스, 리바트, 한샘, 에몬스, 일룸, 장수돌, 씰리,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라꾸라꾸, 동서가구, 파로마, 장인가구, 에보니아, 까사미아, 에넥스,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잉글랜더, 핀란디아, 라자가구, 팔로모, 체리쉬, 벤스, 베디스, 크렌시아, 보니애가구,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8,386 소통지수 82만1,435 커뮤니티지수 97만9,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03만9,278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4만8,511과 비교해보면 4.6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에이스침대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47% 상승, 브랜드소통 23.95% 상승, 브랜드확산 3.4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