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5-01-21 11:08:1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국영지앤엠 3위 금강공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1일부터 1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2만1348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만6238개와 비교하면 21.64%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국영지앤엠, 금강공업, 대림통상, 뉴보텍, 제일테크노스, 프럼파스트, 와토스코리아, 대림B&Co, TKG애강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2430 미디어지수 2만7691 소통지수 8만2891 커뮤니티지수 2만7954 시장지수 59만4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5만587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7만2475와 비교해보면 13.3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목에스폼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0% 하락, 브랜드이슈 29.07% 하락, 브랜드소통 21.76% 하락, 브랜드확산 37.28% 하락, 브랜드시장 16.5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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