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카오스’ 채널은 2009년부터 시작한 ‘카오스’ 서사의 처음이자 마지막 부분을 다루고 있으며, 향후 25년 3월까지 2주 단위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매 업데이트마다 카오스 관련 신규 맵 및 신규 아이템을 대거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시즌 패스, 시즌 콜렉션 등 보상 중심의 콘텐츠를 대거 배치하여 이용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들은 ‘카오스’ 지역의 분쟁에 참여할 수 있고, 엔젤1, 2 군단과 데빌 1,2 군단 중 한 군단으로 배정되어 플레이할 수 있다. 팀 가입 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용자들은 카오스 맵 플레이와 점령전 참여 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콜렉션을 완성시킬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첫번째 업데이트 신규 맵은 ‘카오스, 푸른 생명의 땅’과 , ‘카오스, 하늘성 탈출’ 2개이다.
‘푸른 생명의 땅’ 맵은 공중에 떠 있는 섬들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유저들은 낙하하지 않도록 달려야 한다. 달리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빠른 속도에 맞춰 지형을 제작하였다.
‘하늘성 탈출’ 맵은 아래에서부터 차오르는 에너지(연기)로부터 위쪽으로 도망가는 하드코어 맵이다. 맵의 정상으로 이동하여 골인하지 않는 이상, 에너지(연기)로부터 게임오버를 당하기 때문에 달리며 짜릿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는 맵이다.
또한, 이번에 추가된 ‘라스트 카오스’ 점령전은 유저들이 배정된 팀으로 지역 점령전을 펼치는 대규모 협동 모드로서 각 군단의 성패에 따라 엔젤, 데빌 팀의 승리가 확정되며 그에 따른 다양하고 매력적인 신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재준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테일즈런너’의 상징적인 이벤트인 ‘카오스’의 대미를 장식하는 콘텐츠”라며 “‘카오스’ 핵심 서사를 완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니 즐겁게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는 캐주얼 PC 게임의 대표작인 ‘테일즈런너’를 2005년에 출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누적 회원 3,600만 명을 달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사 블로믹스와 공동으로 모바일 게임 ‘테일즈런너RPG’도 서비스를 시작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는 ‘라스트 카오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네이버웹툰 연합 컬래버 이벤트, 복귀 런너, 신규 런너 혜택 강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