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나라셀라 주가는 종가보다 3.58% 내린 3365원에 거래를 마쳤다. 나라셀라의 시간외 거레량은 12만7709주이다.
나라셀라가 투자주의종목에 지정된다.
전일 장 마감후 거래소는 나라셀라에 대해 "다음 종목은 5일(1일간)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나라셀라는 전 거래일 기준 △종가가 3일 전날의 종가보다 15% 이상 상승 △최근 3일간 특정계좌(군)의 시세영향력을 고려한 매수관여율이 5%이상인 일수가 2일 이상 △최근 3일간 일평균거래량(정규시장 기준)이 3만주 이상이었다.
한국거래소는 주가가 일정기간 급등하는 등 투자유의가 필요한 종목은 '투자주의종목→투자경고종목→투자위험종목' 단계로 시장경보종목으로 지정한다.
투자경고·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나라셀라는 연말을 맞아 부르고뉴·샴페인 등 구대륙 프리미엄 와인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프리미엄 와인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나라셀라는 리저브 1개 매장과 와인픽스 1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와인픽스 매장은 청담점, 성수점, 송파점, 을지로점, 여의도점, 압구정현대점, 분당정자점, 동탄점, 이케아광명점, 광주봉선점, 부산센텀점 등이다.
매장의 규모마다 판매 중인 고유상품(SKU)가 조금씩은 다르지만 와인·맥주·사케·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과 글라스·치즈·스낵 등 주류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1000~3000여종 판매하고 있다.
나라셀라 대표 브랜드인 몬테스·케이머스·덕혼 등 다양한 와인과 위스키·사케 등 다양한 주종을 판매하고 있다.
나라셀라는 160여종의 브랜드를 수입·유통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나라셀라는 백화점 내 와인샵, 이마트·코스트코와 같은 대형 할인점 및 편의점 확대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