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스토어링크와 콜로세움의 공동마케팅 업무 협업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아마존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브랜드 및 셀러들에게 효율적인 물류 정책과 마케팅 전략을 제안한다.
스토어링크는 ‘아마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 세션에서 △국내 오픈마켓과 아마존 광고 구조 비교, △스폰서 제품 및 브랜드 광고 최적화, △아마존 A9 알고리즘을 활용한 효율적인 광고 집행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데이터 기반의 광고 자동화 시스템과 키워드 분석 도구를 통한 광고 성과 증대 방법도 소개한다.
콜로세움은 ‘FBA(Fulfillment By Amazon)를 활용한 물류 최적화 전략’ 세션에서 △브랜드 및 셀러들이 겪는 물류 문제 방안 진단 및 물류 문제 해결 방안 제안 △효율적인 FBA 비용 절감 방법 △효율적인 창고 운영에 대한 노하우 공유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K-뷰티와 같은 특정 카테고리 브랜드들이 성공적으로 미국에 진입할 수 있는 맞춤형 물류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풀필먼트 솔루션도 함께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아마존 성공 전략 웨비나는 아마존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무료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스토어링크 사이트 내 배너를 통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들에게는 스토어링크의 광고 분석 서비스 체험권과 콜로세움 신규 고객 대상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콜로세움 박진수 대표는 "물류 효율성 제고는 셀러들이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 요소 중 하나”라며, "글로벌 셀러들이 아마존 FBA에서 그리고 더 나아가 자사몰 글로벌 운영 시 물류 측면에서 직면하게 되는 어려움을 원활히 해결할 수 있도록 실사례 기반의 핵심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콜로세움과 스토어링크는 물류 및 마케팅 분야에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가진 최고의 해외 진출 파트너”라며, “빠르고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와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웨비나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자 하는 브랜드들에게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최근 AI 기반 아마존 운영 및 광고 자동화 솔루션을 론칭했다. 해당 솔루션은 정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들의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로 ‘매출 최적화’ 모드에서는 동일 광고비 대비 가장 높은 매출을 목표로 광고가 집행되며, ‘ACOS(Advertising Cost of Sale) 최적화’ 옵션을 선택하면 동일한 매출을 유지하면서 광고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콜로세움은 AI기반 통합 물류 솔루션 ‘COLO’, 국내·외 46개소 이상의 글로벌 물류센터 네트워크와 글로벌 물류 전문가 그룹 FD(Fulfillment Director) 등 3가지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이커머스 풀필먼트와 B2B·프랜차이즈·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서 셀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