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젠알앤엠, 주가 급등…"우주로 가자" 우주항공株, 주도주로 급부상

김준형 기자

2024-11-12 02:39:43

하이젠알앤엠, 주가 급등…"우주로 가자" 우주항공株, 주도주로 급부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하이젠알앤엠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하이젠알앤엠 주가는 종가보다 9.98% 오른 9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이젠알앤엠의 시간외 거래량은 21만2796주이다.

최근 트럼프 승리에 일조한 세계 2위 갑부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대선 이후 지난 5거래일간 주가가 40% 이상 폭등하며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다시 돌파했다.

테슬라는 2021년 11월 사상 처음으로 시총 1조 달러를 돌파한 뒤 2022년 1월에 재돌파한 바 있다.
머스크가 설립한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는 트럼프와 공화당의 항공·우주·방위 산업 강화 정책의 수혜대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낙관론도 이어지고 있다.

투자자들은 트럼프 정부가 신설할 정부효율위원회에서 머스크가 핵심적 역할을 맡아 테슬라의 자율주행기술 실행에 적용됐던 여러 규제를 철폐하거나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장분석업체 CFRA리서치의 수석 애널리스트 개릿 넬슨은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 CEO는 이번 선거 결과에 따른 최대 승자"라며 "우리는 트럼프의 승리가 테슬라의 자율주행기술 규제 승인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로이터 통신에 말했다.

이 소식에 하이젠알앤엠과 비츠로셀이 주목받고 있다.

하이젠알앤엠은 우주발사체 연료분사 펌프용 액츄에이터를 개발해 국내 우주발사체 기업에 공급해 시험발사까지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젠알앤엠은 2007년 설립 이후 2008년 오티스엘리베이터의 산업용 모터 사업부문을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매출비중은 범용모터가 81%, 서보모터 및 드라이브가 15%, EV용 모터 및 인버터가 4.2% 차지하고 있다.

범용 모터는 발전소, 상/하수처리, 배수용 펌프, 석유화학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과 함께 국내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과점사업자다.

비츠로셀은 국내 최초 우주용 배터리팩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 비츠로셀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과 지난 6월 7일 ‘차세대발사체 탑재용 국산화 배터리 DM 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비츠로셀은 1987년 설립된 리튬일차전지 및 이차전지 소재 기업이다.

스마트 미터기, 군 통신 장비, 전자기기 및 위치추적 장치 전원용 리튬전지, 유도무기, 포탄 등 군수용 열전지 및 앰플전지, 석유 시추 등에 사용되는 고온전지, EDLC (슈퍼 캐패시터) 등을 통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필름형 배터리, 특수목적용 이차전지, 이차전지 소재, 리튬 리싸이클링 등에도 활발한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