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위성, 주가 급등…UAE '위성통신 단말기' 신제품 납품 확대

김준형 기자

2024-09-19 06:02:38

AP위성, 주가 급등…UAE '위성통신 단말기' 신제품 납품 확대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AP위성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3일 시간외 매매에서 AP위성 주가는 종가보다 1.05% 오른 1만58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화투자증권은 앞서 AP위성 이 구조적인 성장 구간에 있다고 평가했다. AP위성은 위성통신 단말기와 위성시스템을 개발하는 코스닥 상장사다.

배성조 한화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AP위성의 위성시스템 사업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해 구조적으로 성장 추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AP위성의 지난해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위성통신 단말기 63.5%, 단말기 개발 용역 13.6%, 단말기 상품 판매 0.3%, 인공위성 및 부분품 개발 22.6%로 구성돼 있다.

배 애널리스트는 "올해는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29.89% 증가한 641억원, 영업이익은 3.7% 늘어난 10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위성통신 단말기는 신제품 출시로 연 3%대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위성시스템은 약 500억원 규모의 수주 잔고와 위성 프로젝트 추가 수주로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AP위성은 아랍에미리트(UAE) 이동통신사업자 수라냐(Thuraya)에 위성통신 단말기를 독점 납품한다.

배 애널리스트는 "올해 8월부터 스마트폰 형태의 신제품 약 2만대를 추가로 납품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단말기 납품은 기존 연 4~5만대 수준에서 2만대 정도가 추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다만 "지난해 매출에는 개표결과전송단말기(RTS) 수출이 포함돼 있어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사업부 매출 성장 폭은 다소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