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하락"

김수아 기자

2024-09-09 09:31:45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 11개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43만2,1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782개와 비교하면 7.70%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한국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만6,131 소통지수 180만282 커뮤니티지수 134만8,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만4,778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48만911과 비교해보면 0.6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국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4% 하락, 브랜드소통 9.96% 하락, 브랜드확산 7.0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