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온누리아이코리아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결합한 고도화된 마케팅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이러한 기술 개발은 국내 AI 업계에 더욱 빠른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기술을 개발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다.
그동안 온누리아이코리아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적 혁신을 통해 AI 마케팅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왔다. 이번 중소벤처기업부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년도부터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인력을 확충해 왔으며, 연구 인력들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 사용자 행동 예측,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더불어, 온누리아이코리아는 이인익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이번 R&D 사업을 통해 미래 해외 시장 진출의 교두보도 마련할 계획이다.
온누리아이코리아 오상석 경영지원 실장은 "현재 개발 중인 AI 마케팅 기술이 완성되면, 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며 “특히, 아시아와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해당 기술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다면 큰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