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화호도과자는 91년 전통의 천안 호두과자 브랜드로 통째로 들어간 호두알과 고운 팥 앙금이 특징이다. 적당한 당도와 부드러운 식감, 보관의 용이성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있는 간식이다. 학화호도과자는 천안 구성동 본점을 비롯해 서울 강남점, 명동점을 직영 운영하고 있다.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이 출시한 결혼식 답례품은 기존 5,000원 이상의 세트보다 저렴한 2,500원~3,500원 대의 상품이다.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했지만 한 알 한 알 낱게 포장해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이 담기도록 구성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 관계자는 “경제 불황과 고물가로 인해 가성비 높은 답례품 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많다. 하지만 답례품이 저렴하기만해서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얻기 어렵다”라며 “학화호도과자는 맛, 영양, 포장, 가격 등 여러 부분에서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30~40대 결혼을 준비하는 커플들의 반응이 좋다”라고 말했다.
이어 “결혼식 뿐만 아니라 회사 야유회, 돌잔치, 종교 행사 등에서도 답례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학화호도과자는 결혼식 다례품 세트 주문은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으로 전화 주문을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