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이번 쿨잼코스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코스와 무더위와 장마에도 시원한 실내 코스, 화려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는 불꽃놀이가 있는 야간 코스로 3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쏟아지는 물폭탄과 물총놀이를 즐길수 있는 서울랜드 여름시즌의 대표 콘텐츠인 '워터워즈-DJ 뮤직 워터팝'과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가 대표적인 물놀이 코스다. 관람객들은 하루 100톤의 물폭탄을 쏟아내는 ‘물(水)’양 공세 속에서 물총싸움을 하며 워터파크 못지 않은 짜릿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후에는 크라켄 아일랜드에서 물놀이를 즐기면 된다.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 1층 물놀이 공간은 워터파크를 떠올리게 하는 물대포와 바닥분수, 워터 스프레이 등 강력한 워터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이용객들은 워터파크만큼이나 다양한 물놀이 시설에서 시원함을 느끼며 여름 무더위를 피할 수 있으며, 물놀이 후에는 초대형 플레이짐에서 7개의 슬라이드와 대형 네트 그물망, 출렁다리, 고공 방울네트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만의 고퀼리티 공연관람도 눈여겨볼만하다. 서울랜드 대표 공연인 '애니멀킹덤'은 블록버스터 급 스케일과 특수효과는 물론, 눈과 귀를 사로잡는 춤과 노래에 탄탄한 스토리까지 더해져 관람객들에게 놓치면 안되는 명품 공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공룡전시장인 ‘쥬라기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마치 살아있는 듯한 공룡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티라노사우르스는 물론 트리케라톱스, 벨로시랩터 등 다양한 공룡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직접 공룡의 뼈와 화석을 발견할 수 있는 발굴체험도 마련되어 있어 재미를 더한다.
실내 전시 외에도 명작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테마로 만들어진 틸트하우스(Tilt House)인 ‘앨리스원더하우스’나 영화관 못지않은 다이내믹 체어에서 물, 바람등 특수효과 함께 짜릿한 4D체험이 가능한 ‘4D깜짝모험관’ 등 실내 어트랙션 탑승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앨리스윈더하우스에서는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서 겪는 모험 이야기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에서 어질어질한 중력체험을 할 수 있다.
화려한 불꽃놀이도 마련되어 있다. 화려한 조명과 다채로운 군무, 대형 LED모니터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효과가 가득한 야간 공연 '루나, 빛의 전설'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일 밤 대형 불꽃놀이를 함께 진행해 여름밤 열대야를 이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형 미러볼과 함께 불꽃놀이가 더해져 더욱 화려한 서울랜드의 여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여름방학 쿨잼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신한카드를 소지한 고객의 경우 파크이용 종일권을 동반 1인까지 21,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8월부터는 추가 할인 금액인 19,900원에 파크이용권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방학 특별 할인으로 중고대학생은 파크이용권 종일권을 23,000원에, 미취학어린이는 20,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 등 다양한 할인도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랜드 이용과 할인 프로모션에 문의는 서울랜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