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가 주최하고 이양수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속초시·인제군·고성군·양양군)이 주관했으며, (주)그래미가 후원했다.
한국신지식인협회는 2024년 현재까지 약 8,500여 명의 신지식인을 발굴, 선정하여 지식정보강국 대한민국의 창조적 리듬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사회 각 분야에서 정보의 공유와 전문적인 지식을 축적함으로써 대한민국을 지식정보 강국으로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해 여야 지도부 및 사회 각계 내빈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1부 신지식 포럼, 2부 유공자 포상, 3부 신지식인 인증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 순서에서는 ㈜나무플래닛의 공경식 대표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유공자 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 대표는 금융거래 보안 솔루션인 “CypressADS”의 금융사기방지를 통해 국민 자산 보호에 기여했으며, 수송부문 탄소저감솔루션인 “제트카 플랫폼”을 통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운전 습관 및 차량 관리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친환경 스마트 운전을 할 수 있게 하여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경식 대표는 "‘사람과 기술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라는 경영 철학으로 사람과 데이터 모두가 연결되는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4차산업 기술과 사람의 연결을 통하여 “제트카 플랫폼”은 탄소배출 저감으로 지구환경을 이롭게 하고, “CypressADS” 솔루션은 금융사기방지 등 개인의 사기 피해를 줄이며, 더 나아가 금융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부정 거래, 상품평/댓글 조작, 부정 로그인 등의 이상 징후를 탐지, 차단함으로써 사회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