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01-22 09:01:23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올해 1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1만5,261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071만1,363개와 비교하면 0.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코웰패션,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덕성,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좋은사람들, 배럴, 코데즈컴바인, 성안, 백산, 아가방컴퍼니, DI동일, LF, BYC, 신원, 신성통상, 대현, 비비안, 태평양물산, 제이에스티나, 화승엔터프라이즈, 국동,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원화성, 까스텔바작 순이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1,153 미디어지수 6만6,060 소통지수 14만1,999 커뮤니티지수 16만8,574 시장지수 166만8,970 사회공헌지수 2만4,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만1,60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3만6,390과 비교해보면 2.4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1만1,363개와 비교하면 0.9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8% 하락, 브랜드이슈 16.59% 상승, 브랜드소통 4.51% 상승, 브랜드확산 6.98% 상승, 브랜드시장 6.15% 하락, 브랜드공헌 7.9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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