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엘피, 주가 급등…롤러블 핵심기술 개발 부각

김준형 기자

2023-11-29 06:03:57

이엘피, 주가 급등…롤러블 핵심기술 개발 부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이엘피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이엘피 주가는 종가보다 6.67% 오른 37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엘피의 시간외 거래량은 5120주이다.

이는 이엘피의 롤러블 관련 기술이 부각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도니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위크 2023'에서 '롤러블 플렉스(Rollable Flex)'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디스플레이 위크'는 SID가 매년 북미지역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문 행사로 전시회를 비롯해 다양한 심포지엄,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에 최초 공개된 롤러블 플렉스는 화면 세로 길이를 기준으로 49mm에서 254.4mm까지 5배 이상 확장된다.

기존 폴더블 및 슬라이더블 폼팩터의 경우 확장성이 최대 2~3배이지만, 롤러블은 두루마리 휴지처럼 O자 형태 축에 디스플레이가 말렸다 풀렸다 할 수 있게 구현해 한계를 극복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들고 다니기 힘든 대형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를 롤러블로 구현해 휴대성을 끌어올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엘피는 삼성디스플레이와 10년 연속 파트너십을 구축, 지난 2014년 이후 삼성디스플레이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검사기를 100% 단독 전담하고 있다.

지난 2003년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 사업을 본격 개시할 당시, 이엘피는 검사장비 국산화에 성공해 개발 단계부터 제품을 공급했다.

2012년 세계 최초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 스마트폰 제조라인 및 2013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채용 하이앤드 제품 라인에도 이엘피의 검사 장비가 납품됐다.
또 이엘피는 롤러블 OLED에 대응 가능한 플렉시블 패널검사용 ‘장기수명 무손상 콘택터’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