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직랜드, 주가 급등…SoC 설계 자동화 솔루션 눈길

김준형 기자

2023-11-17 06:51:50

에이직랜드, 주가 급등…SoC 설계 자동화 솔루션 눈길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에이직랜드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에이직랜드 주가는 종가보다 1.31% 오른 4만2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에이직랜드의 시간외 거래량은 10만8535주이다.

에이직랜드는 16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 'Arm 테크 심포지아 한국(Tech Symposia Korea) 2023' 행사에 Arm Approved Design Partner(AADP, Arm 공식 디자인 파트너)로서 참가했다고 전일 밝혔다.

행사는 Arm에서 매해 아시아·태평양에서 주최하는 연례 기술행사다. 다양한 분야에서 Arm의 기술을 활용하는 생태계 전문가들이 시장 동향과 최신 정보를 교류하는 행사이다.
한국 행사에는 다양한 Arm 전문가가 참여한다. 에이직랜드는 Arm 공식 디자인 파트너(Approved Design Partner)로서 부스를 통해 국내외 잠재고객과 자사의 기술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Arm의 Cortex A시리즈 및 M시리즈를 활용한 성공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에이직랜드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온칩(SoC : System on Chip) 실리콘 검증 솔루션 AWorld Island를 선보인다. SoC 설계 자동화 솔루션 AWorld Magic데모도 소개한다.
에이직랜드는 AADP로서 고객에게 Arm Flexible Access(AFA) 프로그램의 혜택을 제공한다. AFA는 다양한 Arm IP, 툴 및 교육을 무료 또는 적은 비용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파트너사는 제조 시점에만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는 AFA의 이점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위험을 대폭 낮추면서 Arm IP를 사용할 수 있다.

회사는 지난 9일 일본 도쿄시에 위치한 도쿄 컨퍼런스 센터 시나가와에서 진행된 'Arm 테크 심포지아 일본(Tech Symposia Japan) 2023' 행사에도 참가했다.

국내에서의 AADP로서의 경험을 5백명 이상의 일본 잠재고객에도 공유하는 기회를 가진 것이다.
에이직랜드 CMO(Chief Marketing Officer) 이석용 상무는 “에이직랜드의 디자인 서비스 모델에 대한 일본 시장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일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