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로, 주가 급등…경영권 매각 추진에 촉각

김준형 기자

2023-11-06 06:01:09

카프로, 주가 급등…경영권 매각 추진에 촉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카프로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다르면 지난 3일 시간외 매매에서 카프로 주가는 종가보다 5.98% 오른 993원에 거래를 마쳤다. 카프로의 시간외 거래량은 54만9448주이다.

이는 카프로가 경영권 이전에 관해 공시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카프로는 전일 기타 경영사항 공시를 통해 11월 중 투자유치 안내 및 예비입찰이 진행될 것이라 밝혔다.
이후 11~12월 중으로는 본입찰과 본계약 체결이 진행되고 내년 1~3월 중 유상증자 대금 납입 및 투자유치가 완료될 것이라 전했다.

카프로는 투자유치 목적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발행하는 신주 인수 및 경영권 이전"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석유화학업체 카프로는 경영권 매각 추진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업계에 따르면 카프로는 소시어스를 자문사로 선임하고 경영권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신주를 발행하는 제3자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로 과반 지분을 넘기는 방식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영권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현재 사업구조 개편 및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매각 자문사를 선정하여 인수업체를 찾는 중"이라며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자금조달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