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인크코리아, 주가 급등…새로운 최대주주와 시너지 기대

김준형 기자

2023-09-27 11:47:50

하인크코리아, 주가 급등…새로운 최대주주와 시너지 기대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하인크코리아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하인크코리아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21.43% 오른 62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엑스페릭스가 하인크코리아를 인수하면서 최대주주가 변경된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엑스페릭스는 하인크코리아 지분 24.46%를 150억 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엑스페릭스의 하인크코리아 지분 양수 예정일은 11월9일이다. 지분취득 목적은 사업다각화 및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이다.

엑스페릭스는 니케1호투자조합, 유에스케이1호조합, 플러스나인1호조합 등 투자조합 3곳과 함께 하인크코리아 최대주주 지분을 인수한다.

하인크코리아 최대주주인 길상필 등 2인은 1296만주를 주당 3240원씩 총 420억원에 매각키로 했다.
하인크코리아는 2005년에 설립된 이후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 프로세스 역량(UX/UI)을 바탕으로 모바일 등 IT디바이스의 커버, 무선충전기, 이어폰 케이스와 같은 웨어러블 액세서리 제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하인크코리아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이하 IP)을 활용하여 자체 디자인한 커버, 이어폰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과 이에 NFC 및 QR의 기능을 활용하여 커버와 스마트폰을 연동시켜 특정 테마를 구현하는 스마트커버 등이다.

하인크코리아는 사용자·콘텐츠 중심으로 변화된 모바일 시장에서 지속성장하기 위해 글로벌 업체들과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디자인, 개발, 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IP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라이센스 계약을 이끌어 내었으며, 토트넘, 스머프, 젝시믹스 등 약 20여개의 유수의 브랜드 및 IP 사와 계약 및 추가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김준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