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금속우, 투자경고 예고…매매거래정지 우려↑

김민정 기자

2023-08-28 08:13:36

태양금속우, 투자경고 예고…매매거래정지 우려↑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태양금속우가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됐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5일 장 마감후 거래소는 태양금속우에 대해 "다음 종목은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어 28일(1일간)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태양금속우의 투자주의종목 지정 요건은 25일의 종가가 5일 전일의 종가보다 60% 이상 상승했기 때문이다.

태양금속우는 28일부터 계산해 10일째 되는 날 이내의 특정 날에 ▲종가가 5일 전날(T-5)의 종가보다 60% 이상 상승하고 ▲종가가 당일을 포함한 최근 15일 종가중 가장 높은 가격이며 ▲5일 전날(T-5)을 기준으로 한 해당종목의 주가상승률이 같은 기간 종합주가지수 상승률의 5배 이상일 경우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다.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될 경우 태양금속우의 주식 매매거래가 1회 정지될 수 있다.

한국거래소는 주가가 일정기간 급등하는 등 투자유의가 필요한 종목은 '투자주의종목→투자경고종목→투자위험종목→매매거래정지' 순서의 시장경보종목으로 지정하고 있다.

한편 태양금속우의 주가가 최근 급격하게 상승했다.
태양금속은 회장이 청주 한씨로, 한동훈 장관과 같은 지연인 것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분류됐기 때문이다.

최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보수 대권주자 후보로 부상하며 태양금속우가 연일 상승세를 기록한 것이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